초대의 말씀

초대의 말씀

존경하는 한국연소학회 회원 여러분을 2023년 제65회 연소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정중히 초대합니다.

 

한국연소학회가 주관하는 2023년 제65회 춘계학술대회가 5월 11일에서 13일까지 우리나라에서 가장 사랑받는 휴양도시 중 하나인 강릉에서 개최됩니다. 지난 제64회 추계학술대회에 이어서 이번 학술대회 역시 모든 발표가 전면 오프라인으로 진행되고, 아름다운 해안가의 학술대회장에서 직접 교류할 수 있는 학술대회로 개최할 수 있게 되어 더욱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3건의 초청강연, 17편의 특별세션, 일반구두발표 77편, 그리고 포스터발표 19편 등 연소학회 역대 최대 규모의 학술행사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강연과 발표를 통해 연소 각 분야의 최신 연구 동향과 결과들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초청강연의 경우, 중국의 USTC에서 Longhua HU 교수님과 두산에너빌리티의 이상언 센터장님 및 한국전력공사의 이흥주 부사장님께서 각 분야의 최신 산학 기술 개발 현황에 대하여 강연을 하실 예정입니다. 특별세션은 한국기계연구원과 한국전력연구원, 두산에너빌리티 및 발전사에서 탄소중립과 관련된 연소기술에 대하여 최신 연구개발 동향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질 계획입니다. 이 외에도 연소일반/해석/응용 기술과 내연기관/가스터빈/초음속연소 등 다양한 연소 분야의 최신 기술에 대하여도 심도있는 발표와 토론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한국전력공사, 한국남동발전, LG전자, 한국서부발전, 한국중부발전, 현대제철 등 특별회원사들의 도움에 깊이 감사드리며, 두산에너빌리티, KAIST 탄소중립 고효율 가스터빈 연소기술 에너지혁신연구센터, 강원도관광재단, 강릉원주대학교, 테스토코리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에코시스텍, 씨에이테크 의 후원 및 홍보 전시 참가에 감사드립니다. 학술대회 준비를 위해 소중한 시간을 내어주신 조직위원들과 학회 사무국에 감사드리며, 많은 조언을 아끼지 않으신 한국연소학회 임원단 및 전·현직 회장단께 감사드립니다.

 

최근 탄소중립, 기후변화 대응, 우주항공 분야 등 연소 분야 과학기술을 통해 대응해야 할 국가 현안들이 산적한 상황입니다. 국내 연소 분야의 대표적이고, 가장 전문적인 한국연소학회가 주관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이러한 다양한 최신 이슈와 여러 응용분야에서의 연소 기술과 연구개발 동향에 대하여 활발한 토론의 장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참여하신 산학연 전문가들께서는 아름다운 해양도시 강릉에서 서로 교류하면서 소중한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무쪼록 성공적으로 학술행사가 개최되고 마무리될 수 있도록 연소학회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5월 11일

한국연소학회 학회장 권오채

제65회 학술대회 조직위원장 김대식

Go to Top
Log-in
Close
Subscribe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