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의 말씀

초대의 말씀

존경하는 한국연소학회 회원 여러분!

 

올해는 코로나 19 감염병의 세계적인 확산으로 여러 가지 어려움이 많았으며, 학술대회를 준비함에 있어서도 많은 고민과 갑작스런 결정들이 많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지난 봄에 계획되었던 춘계학술대회가 갑작스레 취소되는 안타까운 경험도 하였습니다. 코로나 19로 치루지 못한 춘계학술대회를 한시적으로 추계학술대회와 통합하여 비교적 이른 가을인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깨끗한 공기와 바다를 곁에 둔 제주도에서 제60회 2020년도 춘추계통합학술대회를 개최하여 회원 여러분들의 지친 마음을 달래고 즐겁고 활기찬 학술행사를 진행하고자 계획하였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최근 갑작스런 코로나 감염병의 재확산으로 인해, 춘추계통합학술대회의 개최가 다시 한 번 심각한 위기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국연소학회의 본연의 취지인 학술적 이해 제고와 회원간의 교류를 도모하기 위해, 많은 고민과 논의 끝에 원래 계획하였던 날짜에 비대면 학술대회를 개최하고자 하오니,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과 학술대회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앞서 말씀드린 불안정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학술대회 기간 중 학술논문으로 99 편의 구두 발표와 35 편의 포스터 및 가시화전 발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간 한국연소학회와 지속적인 교류를 유지해 온 중국연소학회와 일본연소학회의 석학초청강연도 비대면이지만 함께 이루어질 계획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중국 Zhejiang University의 Zhihua Wang 교수님과 일본 Nagaoka University of Technology의 Satoshi Kadowaki 교수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또한, 기계연구원의 미세먼지 사업단의 전시 참여를 비롯하여, 그간 다양한 연소기술 개발로 국내 산업발전에 기여해 오신 한국가스공사의 김환용 가스연구원장님의 소중한 경험과 지식이 담긴 알찬 초청강연에 감사드립니다. 

 

이번 학회는 지금까지의 통상적인 연소학회와 달리 새롭게 고려하고 준비해야 할 점들이 많았으며, 학회의 마지막 날까지 긴장을 놓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본 학술대회의 개최를 위해 준비하며 수고해 주신 조직위원회 위원장님과 위원님들 그리고 학회 사무국의 노고에도 감사드립니다.

 

이제 남은 것은 주인공인 회원 여러분의 참여입니다. 이처럼 비상한 시기에 새로운 방식의 학술대회를 개최하면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불편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점에 회원 여러분들의 양해를 부탁드리며, 유익하고 즐거운 학회로 기억될 수 있도록, 특별한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9월 9일

한국연소학회 학회장박    정

춘추계통합학술대회 조직위원장김남일

Go to Top
Log-in
Close
Subscribe
Close